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자기계발)꿈을 찾는 법! 꿈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글

안녕하세요. 썸머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이 꿈꾸는 삶이 있으신가요?  여러분들은 어떤꿈을 꾸고 계신가요? 아마 이 대답에 답이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자신의 꿈이 뭔지도 몰라 대답하기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나이가 들 수록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꿈이 없이 반복되는 일상. 꿈이 없어 뭔가 마음속에서 큰 공허함이 계속해서 들지는 않으시나요?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걸 이루지 못하는 공허함 때문에 단기적인 짧은 쾌락을 쫓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항상 반복되기도 하죠 이런 딜레마에 벗어나기 위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바로 남이 아닌 내가 목표를 제시하고 끝까지 해나가는 것입니다. 

 

 

목표를 제시하기 위해서는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바로 성찰과 노력과 연습이죠.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확실한 꿈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직업을 시도해보고 많은 사람들을 사귀는 등 한가지에 구속되지 않아야 합니다.
탐험하듯이 열린태도로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다양한 시도를 해본다면 여러분들은 인생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여러분의 꿈을 정확히 알아낼 날이 올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반대의 행동을 합니다. 저라고 다를 것 없습니다. 그냥 대충 고등학교 성적에 맞는 대학교를 진학했습니다. 그리고 대충 대학교 성적에 맞는 회사에 지원을 했습니다.항상 인생의 큰 결정을 해야할 때마다 꿈보다는 실용성과 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어쩔 수 없는 본능입니다. 항상 안정적인 것을 찾으려 하죠. 하지만 이런 경우로 직장을 선택한 사람들은 직업은 그냥 출근하는 곳으로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실용적인 목적 때문에 그 직업을 선택한 것이 나의 흥미와는 전혀 관련이 없기 때문이죠. 마음이 일을 완전히 떠나버린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출근하자마자 집에가고 싶은 생각이 드시지는 않으신가요? 아니며 빨리 금요일이 오기를 기다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시간은 소중하지만 우리는 시간이 빨리 가버리길 원합니다. 마치 20년을 살기위해 50년을 버리는 느낌도 듭니다. 아무리 이런 굴레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봤자 우린 만성적인 지루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워라벨'이라는 단어에 꽃히게 됩니다. 다양한 한눈팔거리에 의존하고 찾게 됩니다. 예를 들면 해외여행과 각종 국내 맛집여행, 알콜중독, 니코틴중독 그리고 금방 때려칠 취미활동 기타 등등까지

  이렇게 세월을 보내다 보면 슬슬 불안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힘들게 돈을 벌었지만 통장에는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그제야 허탈감이 밀려옵니다. 그러며 이 불안함은 곧 우울감으로 바뀝니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의 목적과 의미가 있지만 인생의 확신이 없어지면 공허험과 우울함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꿈을 찾는 법에 대해서 결론을 얘기하겠습니다!

 

 

삶의 목적을 발견하면 됩니다!

뻔한 얘기가 아닙니다. 삶의 목적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것 같으신가요? 여러분은 여러분이 진짜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를 아시는 가요? 살면서 이뤄낸게 없다면 도대체 어떻게 알고 있겠습니까? 

모든 인간은 철저하게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음악에 끌리고 누군가는 봉사에 끌리고 누군가는 운동에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설명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내 목적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개성을 깨닫는 것이 1순위입니다. 

무언가를 꾸준히 하다보면 어떤기술을 개발하고 싶은지 개발을 해야만 하는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일단은 당장 끌리는 것을 하나만이라도 해보세요!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자꾸 이리저리 재기만 한다면 시간만 가게 될것입니다. 

시간이 없다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극단적으로 계획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데요. 가령 랩을 하기위해 학교를 그만둔다던지 아니면 유튜브를 하기위해서 퇴사를 한다던지...

공부를 하면서 랩을 왜 못할까요? 회사다니면서 유튜브를 왜 못하겠습니까? 하고 싶은게 있으시다면 꼭 본업과 함께 같이 집중해서 해보세요~

 

 

일단은 결과물을 먼저 내는 것이 중요해요! 결과물이 하나 나오면 다음 목표는 자동으로 보일 거에요. 우리가 실패하는 이유는 자꾸 한번에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맨날 누워만 있는 사람이 갑자기 성실하게 살 수 있을까요? 그럴 순 있겠지만 상당히 힘들겁니다. 사람마다 레벨이 있습니다. 우리는 천천히 레벨업을 해야합니다. 

운동도하고 독서도 같이 하고 싶다면 우선 한가지만 하세요. 하나부터 완성 시켜놓고 다음을 하세요. 어떤 일을 해도 좋으니까 일단 하나만 하셔야 합니다. 음식점을 차리고 싶다면 그러면 주방부터 들어가셔야 하고 나중에 카페사장이되고 싶다면 그럼 카페 알바로부터 취업해야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회사부터 취업을 하세요. 생산직도 좋고 사무직도 좋습니다. 일단 아무거나 해보세요. 일을 하다보면 내 관심사가 튀어나올 거에요. 딱 3개월이면 이게 내 길인지 아닌지 알게 될 것입니다. 내 길이 아니다 싶으면 퇴사하고 다른 일을 찾아보세요!

그런데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당신의 눈 앞에 보이는  가장 끌리는 것을 해보세요!  예를 들어 치킨집을 차리면 인생이 편할 것 같다 생각이 든다면 치킨집에 가서 알바부터 해보세요! 쿠팡맨 월급이 천만원이라는 얘기에 관심이 든다면 그럼 직접가서 경험해보세요. 부러워만하면 시간만 갑니다. 

꿈이 없는 사람들은 명심해야 합니다. 되고 싶은 것을 찾다가 시간 다 버리지 말고 일단 가서 끌리는 것부터 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끝까지 해서 결과를 내보세요 결과를 낼 때마다 새로운 길이 눈 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정처없이 떠도는 것보다 경험을 쌓는 것이 훨씬 났습니다. 그 경험이 당신의 인생을 바꿔 줄 것입니다.